온천체험

홈 > 테마여행 > 체험여행 > 온천체험

2001년 정식 온천 허가를 승인, 2003년 11월 1일 개장하여 오늘까지 많은 사랑을 받으며 화성시 건강회복 휴양온천으로 잘 알려져있다. 온천의 반도심층수(半島深層水,혹은 식염온천수)는 바다에서 퍼 올리는 해양심층수와는 달리 육지(지하860m)에서 솟는 지하수이다. 중생대 1억 8,300만년간 이 땅에 서식했던 공룡들의 잔해가 지각변화에 의하여 해수와 결합한 화석해수로써 신생대로부터 현재까지 약6,500만년동안 한반도지하에서 숙성되어 나타난 것으로 추정되는 미네랄 식염 온천수이다.

발안식염온천수에는 인체를 구성하는 5대 영양소중의 하나인 다량의 미네랄성분 즉, 나트륨, 염화물, 칼슘, 불소, 요드, 철분, 망간 등 16개의 인체의 유익한 성분이 함유되어있다. 온천수 전문기관인 한국지질자원 연구소의 수질분석에 따르면 온천수의 주성분인 나트륨, 칼슘, 마그네슘 등이 국내 평균치의 5~2,000배 높게 함유된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같은 성분은 온천의 일반적 효능인 피로회복과 만성피부염, 신경통, 관절염, 부인병에 효과가 있으며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당뇨병, 생리불순, 성인병의 예방치료효과가 있다. 특히, 약알칼리인 PH7을 유지하고 있어 체내 효소와 황산화 물질이 활동을 원활하게 하여 음식의 분해, 소화, 흡수 능력이 높아지고, 면역력(저항력)이 강해져 건강을 유지할 수 있게 할 뿐만 아니라 아토피성 피부염, 여러 가지 알레르기(난백, 비듬, 꽃가루, 먼지 등)에 대하여 탁월한 개선효과가 나타나고 있다.

또 발안식염온천수는 경수(硬水)의 특징을 보인다. 경수란 비누를 풀면 전혀 거품이 나지 않는 물을 말하는데, 온천수를 이용할 때에는 비누를 사용할 수가 없다. 물의 경도가 높을수록 질병에 대한 약리작용이 강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주요시설

수정사우나,옥사우나,원적외선 옥석침상,야외노천탕

이용시간(연중무휴)

- 오전 6시 ~오후9시

요금안내

- 대인 : 7,000원, 소인(7세 이하) : 5,000원
- 경로우대(65세 이상) : 1,000원 할인
- 평일대인 :1,000원할인

교통안내

- 위치 : 경기 화성시 장안면 황골길 56-1
- 자가용 이용시
 ① 서해안 고속도로 - 발안 IC - 조암방면으로 2㎞ - 용정가든 앞 삼거리 - 독정리 방면으로 좌회전 1㎞ 지점 - 교량 건너 바로 왼쪽 - 발안식염천